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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어구조 타이어옆면표시 타이어규격표시
타이어관리 시즌별타이어 타이어접지면
  
 
1. 트레드

노면 접촉 부분으로 두꺼운 고무층이다. 타이어 내부를 보호하기 위해 절상과 충격 그리고 내마모성이 강한 고무를 사용한다.
 
2. 숄더

일명 타이어의 어깨라 부리기도한다, 구조상 두께가 가장 두껍기 때문에 주행 중 내부에서 발생하는 열을 쉽게 발산시킬 수 있도록 설계한다.
 
3. 사이드월

타이어의 측면에 해당하는 부분이며 보디 플라이를 보호하고 승차감을 좋게한다. 타이어의 종류, 규격, 구조, 패턴, 제조회사, 상표명 등 여러가지 문자가 표시되어 있다.
 
4. 캡플라이

벨트위에 위치한 특수 코드지로 주행때 벨트의 움직임을 최소화 한다.
 
5. 벨트

외부의 충격을 완화하고 트레드 접지면을 넓게 유지하여 주행안정성을 돕는 철심층이다.
 
6. 보디플라이

타이어 내부의 코드 층으로 하중을 지지하고 충격에 견디며 주행 중 굴신 운동에 대한 내피로 성이 강해야 한다. 일명 카카스(Carcass)라 불리며 합성섬유를 꼬아 만든 끈의 형태다.
 
7. 인너라이너

튜브 대신 타이어의 안쪽에 위치하고 있는 것으로 공기 누출을 방지한다.
 
8. 에어펙스

비드의 분산을 최소화 하고 외부의 충격을 완화하여 비드를 보호한다, 삼각형태의 고무 충전재
 
9. 비드층 고무

철심에 고무를 피복한 사각 또는 육간 형태의 철심묶음으로 타이어에 림(Rim)을 고정시키는 역할을 한다, 흔히 ‘타이어의 등뼈’라 칭할만큼 중요한 부분인데 보디플라이에 사용되는 코드의 끝이 이 철심에 감겨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