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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DI ECU맵핑 - 최고 출력  30 마력 UP, 연비향상
 
HOME > 타이어사용관리 > 전문지식 : 마모

마모     얼라인먼트     휠과의 매칭     쏠림     소음     인치업 및 광폭
 
타이어의 마모 발생요인

내부적인 요인 : 구조, 공기압, 고무성질
외부적인 요인 : 차량의 사양, 노면구조,사용조건 등
 
타이어 마모평가

실험적인 방법
SIMULATION 예측 방법
 

타이어 & 공기압과 경제성의 상관관계

공기압의 0.2bar
부족일때
공기압의 0.4bar
부족일때
공기압의 0.6bar
부족일때
연비 1% 연비증가 2% 연비증가 4% 연비증가
타이어수명 10% 수명감소 30% 수명감소 45% 수명감소

 

공기압이 자동차에 미치는 영향

부족할때 적당할때 0.2bar 높을때 과다할때
수명 - + ++ -
마모 - + + -
고속안정성 - + ++ ++
적재량 - + ++ ++
노면저항 - + ++ ++
안락도 ++ + - -
Hydroplaning - + + +
안정성 - + ++ -

* - : 불량, -- : 매우불량, + : 양호, ++ : 매우양호

 

마모의 메커니즘

타이어 마모는 주행중인 타이어 의 접지면에서 패턴 블럭들의 움직임 때문에 발생함.
즉, 마모의 크기는 Tangential Pressure 와 Slip 에 의한 마찰 에너지로 나타낼 수 있음.

 

적정 공기압과 타이어 수명의 상관관계